과학이야기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토끼돌돌고래 2023. 3. 23. 19:13
반응형

안녕하세요^^

토끼돌돌고래에요~~~^^

ㅎㅎ

 

오늘은 전자석 시소를 만들어 보았어용~~^^

 

뭐...

 

오늘 만든건 아니고~~~

아주아주 오래전에 만들어 논거에요~~~^^

 

기본 원리는 전자석이 자석을 밀어서~~

시소처럼 움직이는 원리에요~~~

 

바닥에 자석을 두고~~~

시소에 코일을 두고~~~

코일이 자석에 가까이 갔을때~~

전원이 주어져서~~~

자석을 밀어내는 방법이에요~~~^^

 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일단은 이렇게 생긴거에요~~~^^

오백원은~~~

무게 추 입니다~~~^^

 

이게 적은 힘으로도 잘 움직여야 해서~~~

코일쪽이 아주 약간 정말 아주 조금 무거운 정도로 해야해요~~~^^

 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재료로는~~

플라스틱 30cm 자~~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건전지는~~

코일에 전원 주기용으로~~~^^

 

그리고 건전기를 넣어주는~~

그거 있죠??

건전기 케이스??

건전지 홀더??

하튼~~~

그것도 구입을 하시면 좋을거에요~~^^

스위치 달린걸루~~^^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요게 중요한데요~~

이건 보빈 이라는거에요~~~

 

재봉틀 사용할때 실 감아서 사용하는거래요~~~

저는 빈 보빈에~~

에나멜선을 감아서 사용할거에요~~~^^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자석은

강하면 좋으니까~~

네오디움 자석을 사용했고~~

저는

지금 20mm 에 두께 5mm

짜리 자석을 사용했어요~~~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사이즈가 100원짜리 동전과 비슷하네요~~~^^

ㅎㅎ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이렇게 보빈에 볼트를 꽂은 후 너트로 고정을 했어요~~~

이렇게 고정을 한 후~~

드릴에 꽂아서~~~

회전을 시키면서~~~

에나멜선을 감아 주면 되어요~~~^^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이게 에나멜선 인데요~~~

저는 P type, 300g, 0.3mm 

짜리로 사용했어요~~~^^

 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요건 시소 몸통이에요~~~^^

우드락에 종이가 붙은게 있어요~~~

종이 붙은 우드락을 사용했답니다~~^^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 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 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이런식으로 대충 도면을 그려서~~

만들었어요~~^^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이렇게 드릴에 보빈 꽂힌 볼트를 꽂아요~~~

그리고 회전 방향을~~~

볼트 조이는 방향 말고~

볼트 푸는 방향으로 돌려야해요~~~

 

드릴들 들고~~

뒤에서 봤을때~~~

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야 해요~~

 

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야~~~

보빈꽂힌 볼트에 있는 너트가 풀리지 않아요~~~^^

 

[과학실험] 전자석 시소 만들기 - 1

이런식으로 

보빈에 에나멜선을 감았어요~~~^^

이 코일이 전자석이 되는거에요~~~^^

그리고 테두리는 풀리지 말라고~~~

테이프로 감아주었답니다~~

 

일단 여기까지가 1편 입니다~~^^

 

자세한 내용과 동영상은~~

2편에서 보여드릴께요~~~^^

 

그럼 오늘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해요~~~^^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