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학이야기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토끼돌돌고래 2023. 4. 11. 18:17
반응형

안녕하세요^^

토끼돌돌고래에요~~~^^

ㅎㅎ

 

혹시 심심하신분 계신가요??^^

ㅎㅎ

 

심심할때는~~~

이것저것 만들어 보셔용~~~^^

 

그리고 혹시~~~

자녀가 있으신분~~~

자녀에게 과학관련해서~~

가르치고 싶으시고~~~

과학에 흥미를 갖게 하고 싶으신분~~~^^

 

계신가요??^^

 

그럴때는 절 따라 해보셔요~~~^^

ㅎㅎ

 

전자석 원리 아시나요??^^

 

에나멜선을 돌돌돌 감아서~~~

전기를 주면~~~

자석이 되는거 아시죠??^^

그게 전자석인거죠~~~^^

ㅎㅎ

 

마니 감고~~

전기를 세게 주면~~~

자석이 더 세지는거~~^^

 

그 원리를 이용하여~~

전자석 대포를 만들어보았습니다

 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일단 총알???

대포알??

을 만들어야겠지요??^^

ㅎㅎ

저기 플라스틱은~~~

영양제 같은거 사면 안에 들어있는걸루다가 선택을 했고~~

자석은 네오디움 자석을 이용했어요~~~^^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투명한 플라스틱관 과

뒤에 마개가 있어야 겠지요??^^

 

자석과 플라스틱과 서로 비슷한 사이즈로 선택을 하시면 되어요~~~^^

ㅎㅎ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그리고 플라스틱관 주변을~~~

에나멜선으로 막 감아주시면 되어요~~~^^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이렇게 감아준후~~~

전기를 넣어주면~~~

에나멜선주위로

자력이 발생을 해요~~~

 

순간적으로 자력이 생기고~~~

자석과 서로 밀어내는 극으로 만들면~~~

자석이 순간적으로 튕겨져 나가겠지요??^^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 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그리고 집에 버리는 나무젓가락 많으시죠??^^

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포 받침대로 만들었답니다^^

 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완전 이쁘죠??^^

안이쁜가??

전 완전 이쁜뎅~~~^^

 

만들기도 쉬워요~~~^^

쉬워 보이죠??^^

 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해보니까~~

포가 발사가 될때`~~

대포가 뒤로 밀리더라구요~~~^^

그래서 배터리로 뒷부분을 딱 잡아주었어요~~~

 

배터리는 센걸루다가 했어요~~^^

12V 짜리 배터리루~~~^^

 

이거 계속 전원을 주면~~~

엄청 뜨거워 져요~~~^^

그니까 조심조심~~~^^

 

그럼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어요~~~^^

 

전자석 대포 만들기

ㅎㅎ

잘 보셨나요??^^

재미있죠??^^

한번 같이 따라해봐요^^

 

그럼 오늘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해요~~^^

반응형